고양시 탄현1동 주민자치회 브랜드 로고 제작
고양시 탄현1동 주민자치회 브랜드 로고 제작

[고양일보] 고양시 탄현1동 주민자치회(회장 조경순)는 주민자치회의 브랜드 로고(BI)를 제작해 살기 좋은 마을탄현1동 알리기에 나섰다.

탄현1동 주민자치회에서는 주민자치회 전환, 탄현동 분동 등에 따라 탄현1 주민자치회의 결속과 정체성 확립을 위해 자체 주민자치회 브랜드구축의 필요성을 검토했다. 이에 주민자치회에서는 기획운영분과 주도하에 탄현1동을 상징적이고 함축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브랜드 이미지 개발에 착수했으며 주민자치회의 의견 수렴 등을 거쳐 지난 17탄현1동 주민자치회 로고(BI)’를 최종 결정했다.

결정된 로고(BI)의 디자인은 탄현1동의 ’, ‘’, ‘1’ 각각의 글자 및 숫자를 조합해 ’, ‘, ‘탄현1동 주민자치회를 입으로 형상화해 웃는 얼굴을 완성했다. 이번에 새롭게 제작된 탄현1 주민자치회의 웃는 얼굴 로고는 살기 좋은 마을을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한 주민의 얼굴을 상징하며, 주민자치회에서는 이번 브랜드 이미지 제작을 통해 앞으로도 주민 모두가 웃을 수 있는 행복한 마을, 탄현1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다짐을 했다.

이번 제작된 BI는 탄현1동 주민자치회가 준비 중인 주민 총회, 마을 축제 등 다양한 주민자치사업에 디자인 및 홍보물 등으로 사용해 사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탄현1동 주민의 결속과 자긍심을 높이는 데 활용할 예정이다.

조경순 탄현1동 주민자치회장은 탄현1동 분동 및 주민자치회 전환 후 처음 제작된 로고(BI)인 만큼 특별하고 소중하다로고의 의미가 행복한 주민의 얼굴을 상징하는 만큼 주민자치회가 지역발전과 주민의 행복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또한 제작된 브랜드 이미지가 성공적으로 구축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고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