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삼송1동, 효사랑 어르신 장수사진 무료촬영 실시 (1)
고양시 삼송1동, 효사랑 어르신 장수사진 무료촬영 실시 (1)

[고양일보] 고양시 삼송1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동원)는 지난 16, 행정복지센터 3층 강당에서 고양시 사회적기업봉사회(회장 박찬도)의 재능기부로 기초생활수급자 어르신 30명을 대상으로 효사랑 어르신 장수사진 무료촬영을 진행했다.

이번 장수사진 촬영은 삼송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고양시 사회적기업봉사회가 함께 경제적 어려움으로 장수사진을 준비하지 못한 어르신을 위해 만수무강과 행복한 노년을 기원하는 의미로 추진됐으며, 촬영된 사진은 보정과 인화 과정을 거쳐 액자로 제작해 전달될 예정이다.

촬영 당일 관내 도화한복(대표 김윤정), 서울미용실(대표 유충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어르신들의 머리를 예쁘게 단장하고 메이크업과 촬영용 의상을 무상으로 대여해 한층 더 멋진 모습을 남길 수 있었다.

김동원 삼송1동장은 어르신들의 연륜이 담긴 모습을 기록해 살아온 인생을 되돌아보고, 여생을 행복하고 건강하게 지내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 뜻깊은 행사에 함께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고양시 사회적기업봉사회는 고양시에 있는 사회적기업 대표들이 모여 만든 봉사단체로 2019년 전국 최초로 창립된 후 코로나19 방역활동, 하천 정화활동, 장수사진 촬영, 취약계층 생활환경 개선봉사 등 활발하고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