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Bravo!2022중장년일자리박람회’ 성황리에 막 내려
고양시 ‘Bravo!2022중장년일자리박람회’ 성황리에 막 내려
  • 최항준 기자
  • 승인 2022.06.15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4개 기업 1,000명 구직자 참가, 현장면접 등 큰 호응
고양시 Bravo!2022중장년일자리 박람회
고양시 Bravo!2022중장년일자리 박람회

[고양일보] 67일부터 614까지 개최된 고양시 ‘Bravo! 2022 중장년일자리박람회뜨거운 호응 속에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박람회에는 LG이노텍, 쿠팡 등 34여개의 구인기업과 1,000여명의 구직자가 참가했다.

고양시가 처음으로 고용노동부와 공동주최한 이번 행사는 온·오프라인 동시에 개최됐다. 특히 코로나19 거리두기 조치가 완화되어 현장면접이 가능해져 많은 시민이 관심을 보였다.

현장면접을 기다리고 있는 시민들
현장면접을 기다리고 있는 시민들

14일 고양꽃전시관에서 진행된 오프라인 박람회에서는 홈페이지에서 참여기업의 구인정보를 확인하고 이력서를 제출한 사전접수자와 현장에서 이력서를 제출한 중장년과 구인기업 채용 담당자간의 11면접이 성황을 이루었다.

드론교육 지도사 과정 등 미래 유망 일자리 상담이 이루어지고 있다
드론교육 지도사 과정 등 미래 유망 일자리 상담이 이루어지고 있다

취업클리닉관에서는 일자리 상담은 물론 이력서 작성 및 면접 기술 등에 관한 컨설팅이 실시돼 참가자의 취업활동을 도왔으며 잡(JOB)다식관에서는 일자리유관기관에서 진로설정을 위한 직업훈련과 기업지원정책, 생애설계 등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했다.

신중장년 강사양성 프로그램(강사스쿨) 수료생 발표회
신중장년 강사양성 프로그램(강사스쿨) 수료생 발표회

이밖에드론교육 지도사 도시농업관리사 병원동행 매니저 유튜브크리에이터 등 미래 유망 일자리와 관련해 현직자들의 상담과 지도가 이뤄졌다. 취업 지원 외에도 중장년층의 다양한 진로탐색을 돕는 창업상담 및 창업성공 멘토링, 귀농귀촌귀어와 관련된 컨설팅과 지원제도도 주목을 받았다.

아울러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의 신중장년 강사양성 프로그램을 수료한 강사스쿨 1기생들의 발표회와 일자리와 관련된 메타버스 체험 등 부대행사도 참가자의 흥미를 끌었다.

박람회에 참여한 구직자는오랫동안 다니던 회사에서 정년퇴직한 후 마땅한 일자리 찾기가 어려웠던 상황에 열린 이번 박람회가 큰 도움이 되었다 말했다.

구인기업의 채용담당자는 다양한 경력을 가진 중장년들이 많이 지원해 필요한 인재를 바로 뽑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인생2모작을 꿈꾸는 중장년의 재취업을 위해 앞으로도 일자리 발굴과 맞춤형 취업지원프로그램 개발에 적극 나서겠다강조했다.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고양일보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31-908-2255 / 010-9907-2289

고양일보 후원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