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장 견학
농장 견학
분재 화분 만들기 체험
분재 화분 만들기 체험

[고양일보]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대표이사 김운영)6월부터 10월까지 5개월간 고양원당화훼단지에서 견학·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전 예약으로 진행되는 본 프로그램은, 꽃에 관심 있는 학생 및 일반 단체를 대상으로 생생한 화훼 재배 현장을 둘러보는 견학 프로그램 관심 분야의 꽃과 식물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함께 직접 화분을 만들고 가져갈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견학 프로그램은 고양원당화훼단지 내 전체 시설을 둘러보고 분재/분화/다육식물 등 시민에게 개방된 농가를 방문하여 평소에 보기 힘든 꽃이 재배되는 모습을 안내자의 설명과 함께 만나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견학 비용은 무료이나 최소 일주일 전 예약이 필요하며, 농가 생산업무에 지장을 초래하지 않도록 12(오전, 오후)만 진행된다.

체험 프로그램은 견학 프로그램 신청자를 대상으로 별도 신청을 받아 운영되며, 분재/다육식물/분화 농가 중 마련된 꽃 심기/화분 만들기 프로그램을 화훼농가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화훼농가를 운영 중인 농업인의 설명과 함께 진행되는 유료 프로그램이며, 체험 비용은 1 5천원~ 3만원 내로 구성된다.

고양원당화훼단지에서 농장을 운영하는 농업관계자는 고양시 최대의 화훼 생산단지인 원당화훼단지에 오셔서 우리 꽃에 대한 관심을 많이 가져 주시고 다양한 꽃 문화를 체험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본 프로그램은 10명 이상의 유치원·학교 등 교육기관과 일반 단체를 대상으로 2022년도 10월 말까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사전 예약 방법은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 홈페이지 공지사항(https://www.flower.or.kr/)에서 신청서 작성 및 메일발송(flowergiff@naver.com)으로 접수할 수 있다. (문의 031-908-7626 / ()고양국제꽃박람회 사업2)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