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고양동, 자매결연지 서귀포시 성산읍과 우호교류 이어가
고양시 고양동, 자매결연지 서귀포시 성산읍과 우호교류 이어가

[고양일보] 고양시 덕양구 고양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명섭)는 고양동 주민자치회에서 지난 10, 자매결연도시인 서귀포시 성산읍 주민자치위원회를 방문해 주민자치 역량강화 및 문화예술 교류를 위한 합동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작년 11월 성산읍 주민자치위원회에서 고양동을 방문한 데에 이은 답방으로 우수관광지 견학, 간담회 및 체육행사 등의 일정으로 진행됐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지역 관광사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지역특산물을 전달홍보했으며, 하반기에 열리는 고양동 전통축제인 높빛축제와 성산읍 전통축제인 성산바당축제에서 서로의 특산물 판매공간과 도시홍보 부스를 마련키로 했다.

또한 간담회가 끝난 뒤 성산국민체육센터에서 친선 체육행사를 열어 두 지역의 결속력을 강화하는 친목 도모의 시간도 가졌다.

고양동 주민자치회 지용원 회장은 “2019년 맺은 소중한 인연으로 만남이 더할수록 돈독해짐을 느낀다. 하반기에 진행되는 성산 조개바당축제와 고양동 높빛축제의 성공을 기원하며 변함없이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체육행사에 참여한 주민자치위원은 서로 하나가 되어 심신의 피로를 풀고 일상의 활력을 재충전하는 시간이 되었다며 웃음을 지었다.

김명섭 고양동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꾸준한 교류로 서로를 도우며 자매결연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 “초청해주신 성산읍사무소 및 주민자치위원회에 감사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한편 고양동 주민자치회는 성산읍 주민자치위원회와 201910월 자매결연을 체결한 이후 매년 지역특산물 홍보·판촉활동 교류 및 문화행사 방문 등 활발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