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개최된 청소년 금연 연극제가 제2회를 맞이함
11월 21일부터 12월 16일 까지 경기도 관내 4개 권역으로 나눠서 경연예정
권역별 우수 학교는 12월 18일 경기도 문화의전당 소공연장에서 본선경연
학생 관객평가단을 통한 우수 작품 선정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경기도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우리, 이제 꿈을 피우자!’란 주제로 제2회 경기도 청소년 연극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학생들의 흡연예방 및 금연의식을 고취하고 재능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자리로 경기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사)한국연극협회 경기도지회가 주관해 펼쳐진다.

청소년들은 연극제를 통해 정극, 마임, 넌버벌, 키노드라마, 낭독극 등 다양한 무대 예술 표현의 장을 준비해 참여할 수 있다. 제2회 청소년 연극제 신청기간은 10월 21일까지 (사)한극연극협회 경기도지회를 통해 접수를 하며, 11월 21일부터 12월 16일까지 4개 권역에서 권역별예선대회가 개최된다.

권역별대회에서 선발된 10팀은 12월 18일 경기도문화의 전당 소공연장에서 본선대회가 펼쳐지며 post workshop 시상식은 내년 1월 21일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에서 개최된다. 본 연극경연대회의 보다 자세한 내용은 흡연예방중심학교 홈페이지(www.smokefreeschool.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고, 접수 문의는 경기도청소년금연 연극제 사무국 031)655-8815으로 하면 된다.

경기도교육청 체육건강교육과 관계자는 “제2회 청소년 연극제를 통해 스스로 흡연예방과 금연에 대해 생각하고 이해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이번 연극제는 경연보다는 연극협회 전문가와 함께 학생들이 직접 만들어가는 과정을 더 중시하는 연극제이므로 청소년 연극제에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달라.”고 말했다.

2015년 대상을 받은 부천정보산업고등학교 학생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