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능곡동, 독거 어르신 가구 주거환경 개선 실시
고양시 능곡동, 독거 어르신 가구 주거환경 개선 실시

[고양일보] 고양시 덕양구 능곡동행정복지센터은 지난 2, 국제로타리 3690 지구 고양고봉로타리클럽이 거주환경이 열악한 저소득 독거어르신 2가구를 대상으로 집수리, 집안 청소 등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고양고봉로타리클럽은 능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민자치회원, 시민안전지킴이 회원들과 함께 힘을 모았으며, 독거 어르신 2가구의 집안 청소부터 도배, 장판, 전등 및 싱크대 등 교체를 진행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특히 관내 가스레인지 업체와 가구업체도 참여해 대상 가구에 가스레인지와 선풍기, 서랍장을 무료 후원했다.

좁은 지하방에서 혼자 생활하던 김◯◯ 어르신(86)은 깨끗하게 수리된 집을 보며 이렇게 밝고 깨끗한 집에서 생활할 수 있게 돼서 너무 좋다. 가스레인지와 선풍기가 고장 나서 난감했는데 이제 밥도 제때 할 수 있고 한여름 더위도 걱정 없게 됐다며 환하게 웃으셨다.

고양고봉로타리클럽의 강대훈 회장은 어르신이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니 봉사활동에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고양고봉로타리클럽은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더 많이 봉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신재홍 능곡동장은 고양고봉로타리클럽의 후원과 봉사에 깊이 감사드리며 고양고봉로타리클럽의 선한 영향력으로 희망의 능곡동이 될 수 있도록 동행정복지센터에서도 한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