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2022년 제2차 공동주택관리 보조금 지원 사업 실시
고양시, 2022년 제2차 공동주택관리 보조금 지원 사업 실시

[고양일보] 고양시가 공동주택 장수명화와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2022년 제2차 공동주택관리 보조금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올해 고양시의 공동주택관리 보조금 예산은 총 약 49억원으로, 지난 달 1차 보조금 지원 단지 선정 후 비의무(소규모)단지의 경우 약18천만원, 의무단지 옥외공용급수관의 경우 약8천만원의 잔여 보조금이 발생해 사업을 추가 실시하는 것이다.

지원 항목은 의무 단지의 경우 옥외공용급수관에 한하며, 비의무(소규모) 단지의 경우 옥외공용급수관 변압기 소화설비 저수조 옥상방수 경로당 에너지절약설비 도로 및 보도 포장 등 시민 안전에 필수적인 공사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2차 보조금 지원 사업은 중복 지원을 방지하기 위해 1차 보조금 지원을 신청한 단지를 제외한 나머지 단지를 지원한다.

지원 자격은 주택법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에 따라 건설된 20세대 이상의 공동주택 및 건축법에 따라 건축된 공동주택 중 공동주택관리법 시행령2조에 따른 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 중 사용검사일로부터 15년이 지난 공동주택으로 한다.

단지별 지원 금액은 총 사업비, 세대수, 공사 종류 등에 따라 다르게 지급되며 접수가 마감되면 공동주택 보조금지원 심사위원회를 거쳐 지원 대상과 금액을 최종 결정할 예정이다.

신청기간은 202263()부터 630()까지이며, 접수는 등기우편 및 방문으로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 홈페이지(www.goyang.go.kr) 새소식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비의무 단지를 비롯한 모든 관내 공동주택이 적정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지원해 시민의 안전과 쾌적한 주거환경을 확보하겠다 밝혔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