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문화재단, ‘2022년 마을단위 문화거점 사업’ 공모 실시
고양문화재단, ‘2022년 마을단위 문화거점 사업’ 공모 실시

[고양일보] 고양시 산하 고양문화재단이 고양시 생활문화 거점 공간 확보 및 활성화를 위한 ‘2022 마을단위 문화거점사업 공모를 추진한다.

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지원 프로그램 공모로 선정된 마을단위 문화거점 사업은 시민이 일상 속에서 자유롭게 문화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고양시 내 생활문화 거점 공간을 확보하고 활성화하는 사업으로 고양문화재단이 주최하고 경기도와 고양시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오프라인 거점공간과 온라인 거점공간을 구분하여 단계별로 지원하며, 신청 및 접수는 오는 612일까지이다.

오프라인 거점 공간의 경우 공간의 활동 경험에 맞추어 단계별로 지원할 수 있도록 1단계(신규 공간) 2단계(기존 공간)으로 카테고리를 나누어 모집한다. 코로나19 등으로 변화된 환경에서 시공간을 넘어 문화예술에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프로젝트도 별도로 모집한다.

단계별 지원을 상세하게 살펴보면 1단계(신규 공간)의 경우 문화 활동 경험이 2년 미만이거나 신규 설립 혹은 활동 예정인 공간을 대상으로 하며 최대 500만원을 지원한다.

2단계(기존 공간)의 경우 2년 이상 생활문화 관련 프로젝트 진행 경험이 있거나 유사 사업 활동 이력이 있는 공간을 대상으로 최대 1,000만원을 지원한다.

온라인의 경우 자체 온라인 플랫폼 또는 기존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하여 고양시민들과 생활문화 프로젝트를 수행할 기획자를 대상으로 하며 최대 300만원을 지원한다.

고양시에서 거주 및 활동하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지원 시에는 거점 공간을 사전에 확보해야 한다.

2022 마을단위 문화거점 사업의 공고는 고양문화재단 홈페이지(www.artgy.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사업 신청 및 접수는 612까지 이메일을 통해 받는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시민들의 주도적인 기획을 바탕으로 고양시 곳곳에 생활문화의 가치가 확산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문화재단 생활예술팀(031-960-006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