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일보] 고양시 도서관센터는 ‘2022년 경기 VR/AR 공공서비스 연계지원 사업공모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사업은 가상현실(VR) , 증강현실(AR), 혼합현실(XR) 기술 콘텐츠를 활용하려는 시군, 공공기관과 도내 중소기업을 연계해 공공분야의 가상증강현실 콘텐츠 서비스를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공모에는 총 27개 지자체 공공기관이 응모했으며, 고양시도서관센터 등 8개 기관이 최종 선정됐다. 선정 기관에는 도비 최대 1억원이 지원된다.

도서관센터가 공모한 진로체험 교육 VR 콘텐츠 플랫폼 개발VR 기술을 활용한 앱을 통해 진로를 체험해보는 콘텐츠로 VR게임 메타버스 자율주행 드론 VR어트랙션 분야 진로를 주제로 교육 콘텐츠 개발을 진행한다.

VR/AR 전문업체인 이피엘코딩()과 매칭해 경기도(경기콘텐츠진흥원) 1억원, 이피엘코딩() 자부담 1천만원의 컨소시엄으로 올해 12월까지 구축할 예정이다.

도서관센터 관계자는 청소년이 미래의 4차 산업 분야를 이해하고 미래 진로를 탐색하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미래사회를 이끌어 갈 청소년들의 꿈이 실현될 수 있는 진로탐색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