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일보] 고양시 덕양구 행신3동 행정복지센터는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행신3동 주민자치회(회장 배은덕)가 주민총회 자치사업 의제를 발굴하기 위해 주민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설문조사는 7일 행신3동 행정복지센터 1층 로비, 8일 햇빛마을 20단지 알뜰장터, 9일 햇빛마을 23단지 알뜰장터에서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며, 행신3동 주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현장에서 제출된 설문조사 의견은 행신3동 주민총회추진단 회의에서 사업타당성, 예산적정성 검토 등을 거친 후 720일 개최되는 행신3주민총회 본투표에서 2022·2023년 주민총회 자치사업으로 최종 선정된다.

배은덕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총회는 주민이 정책 수립의 주체가 되어 마을의 각종 문제를 해결하는 등 실질적인 주민자치를 실현할 수 있는 토대라며 실제 주민들의 목소리를 주민총회 주민자치 사업으로 반영해 지역 발전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강경아 행신3동장은 행신3동의 첫 주민총회인 만큼 주민자치회에서 세심하게 준비하고 있다동 차원에서도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이라고 전했다.

한편 주민총회는 주민들이 직접 제안한 지역 의제를 주민 투표를 통해 자치사업으로 결정하는 주민 정책 참여 제도이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