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당청소년수련관, 2022년 고양시 청소년축제 우리는 Z금 성료
토당청소년수련관, 2022년 고양시 청소년축제 우리는 Z금 성료

[고양일보] 고양시청소년재단 토당청소년수련관은 지난 528일 일산문화공원에서 ‘2022년 고양시 청소년축제 <우리는 Z>’을 성황리에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하여 청소년과 고양시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였으며 3,000여명이 참여하여 축제에 활기를 더했다.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는 성사청소년문화의집 고양시청소년동아리활동지원사업대송중학교 댄스동아리 N.JSA-치어리딩사관학교 엔젤킹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선언, 모범 청소년 및 지도자 시상이 진행되었다. 또한 축제 주인공인 청소년을 대표하여 고양시청소년참여기구별 의장과 위원장이 내빈으로 참석하여 축제를 더욱 빛냈다.

체험부스는 ESG감수성, 시간초월 레트로, 메타버스 등을 주제로 Z세대 청소년 특성을 반영한 50여개의 문화체험 부스와 트램펄린, 무료인형뽑기, 네컷사진이 호응을 얻었으며 마두청소년수련관 고양시청소년어울림마당과 함께 다양한 문화체험과 이벤트를 제공하여 의미를 더하고 참가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였다.

무대에서는 청소년 댄스 퍼포먼스 대회 해방30개팀, 200여명이 참가하여 창작 퍼포먼스와 케이팝 퍼포먼스 경연을 통해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 잡았으며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와 스포츠 패션 브랜드 ‘FCMM’가 함께 협업하여 대회의 완성도를 높였다.

대회 져지로는 Rhythmegate, J-DOK, J-TUBE가 참여하여 우승팀을 시상하고 고양시청소년축제 <우리는 Z>을 마무리 했다.

고양시청소년재단 박윤희 대표이사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Z세대인 청소년의 키워드를 반영한 대면 축제를 개최하여 의미가 크다.”, “앞으로도 고양시청소년재단은 지역사회 안에서 청소년들의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 지원을 확대하고 고양시에서 청소년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