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과 함께 민주로드투어 진행
탄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과 함께 민주로드투어 진행

[고양일보] 고양시청소년재단 탄현청소년문화의집은 고양시 관내 청소년들과 함께 민주화 역사 현장 탐방 및 민주시민 교육을 통해 지역 내 민주시민이 되기 위해 앞장서기 위한 민주로드투어를 지난 28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청소년민주로드투어는 민주화 역사 현장 탐방으로 대통령직선제 및 지방자치제 확립 과정의 역사를 체득할 수 있도록 김대중 대통령 사저 기념관을 방문하였으며, 민주주의의 기본 가치를 이해할 수 있는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신정현 의원(더불어민주당, 고양 3)의 민주 시민 소양 교육이 진행되었다.

또한 참여 청소년들이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일에 맞춰 민주주의와 투표의 중요성, 민주시민의 역할, 선거의 4원칙 등 교육 내용을 시민들이 알기 쉽게 표현한 네 컷 만화는 탄현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www.gcyf.or.kr/th) 또는 시설 방문을 통해 청소년들의 작품을 실물로 관람할 수 있다.

청소년민주로드투어에 참여한 권남효(일산양일중학교, 16)현장 탐방과 민주시민교육을 통해 어렵다고 생각한 민주주의에 대해서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그린 네 컷 만화를 통해서 사람들이 민주주의에 대해서 알면 좋을 것 같아요.”라고 밝혔으며, 탄현청소년문화의집 박차용 센터장은 고양시 내 청소년이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 다양한 민주시민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