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제2기 온라인홍보단 두런두런 활동 시작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제2기 온라인홍보단 두런두런 활동 시작

[고양일보] 고양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이 운영하는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황상하)는 지난 14일 센터 회의실에서 온라인 홍보단 두런두런’ 2기 발대식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온라인 홍보단은 두런두런(DO! RUN! DO! RUN!)이라는 이름으로 2021년도부터 활동해 왔으며 고양시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업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상담복지센터를 수요자 입장에서 경험하고 새로운 시각으로 SNS를 통해 알리기 위해 활발히 홍보활동을 하고 있는 청소년들로 구성된 동아리를 말한다.

홍보단 활동기간은 12월까지이며, 홍보단원들은 홍보 관련 전문 교육을 받은 후 상담복지센터의 사업과 프로그램을 수요자 입장에서 경험하며 취재한 후 월 1회 홍보물을 제작해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투브를 포함한 SNS에 포스팅하는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해 나갈 예정이다.

발대식에 참여한 황상하 센터장은 인사말을 통해 언택트 시대를 경험하며 SNS를 활발히 이용하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상담복지센터에서 주관하는 다양한 상담 프로그램을 홍보하기 위해서는 SNS 활동에 강한 대학생과 청소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창의적인 활동이 필요하다.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제29조에 의거한 청소년상담 전문기관으로서 정신건강, 학습, 진로문제 등 청소년기의 고민과 갈등을 해소하고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상담활동과 청소년안전망을 구축 운영하여 유관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위기 청소년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