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삼송2동, 제2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고양시 삼송2동, 제2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고양일보] 고양시 삼송2동행정복지센터(동장 양재관)는 삼송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72차 삼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해 삼송2동 마을 복지계획 수립과 특화사업 관련 사항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지역 복지 의제를 발굴했으며, 이를 해결해나가기 위한 마을 복지계획 수립과 관련 설문조사에 대해 논의하며 주민들의 복지 향상과 공동체 구축 방안을 모색했다.

또한 동 협의체와 행복파랑새단, 주민을 주축으로 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위한 건강서비스 사업, 문화활동 사업, 정서지지 및 교육 등의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구체적인 의견도 모았다.

한편 이날 고양시자살예방센터 강사를 초빙해 생명지킴이 양성을 위한 자살예방교육을 실시하여 우리 이웃의 자살 위험신호를 인지하고 소통하며 도울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천미숙 삼송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코로나19 유행이 감소세로 접어들고 있지만, 복지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세심한 관심이 필요하다. 앞으로도 다양한 복지욕구를 가진 지역 주민을 위해 협의체 위원님들 및 행복파랑새단 여러분들과 협력해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