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일보] 고양시가 44개 동행정복지센터의 통장협의회와 주민자치위원회를 대상으로 실천으로 이끄는 환경교육을 실시한다.

실천으로 이끄는 환경교육은 고양시가 개발하여 환경부로부터 우수프로그램으로 인증받았다. 교육 내용은 1차시 함께 살아요!’ 2차시 도시화, 자연의 원래 모습과 그 기능은?’ 3차시 우리의 소비, 환경문제의 원인4차시 우리의 실천이 나의 마을과 지구를 살린다구성되어 있다.

교육은 환경인식 단계를 시작으로 환경문제 이해, 나아가 개인이 할 수 있는 실천을 통해 마을과 지구를 위해 해야 할 일을 제시한다.

시 관계자는개인의 실천을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방법만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지구의 원래의 기능과 현재 위기의 원인을 정확히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양시의 모든 환경교육 프로그램은 환경 문제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시는 성인 대상으로 개발된 실천으로 이끄는 환경교육교육 과정을 행정복지센터를 비롯해 기업이나 단체 등으로 확대해 나아갈 방침이다.

한편 시는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시민 실천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점에서 관내 유아교육 시설 및 초등학교에 전문 강사를 파견해 환경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환경정책과 환경교육팀(031-8075-283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