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중산1동 주민자치회, 암 예방 생활습관 만들기
고양시 중산1동 주민자치회, 암 예방 생활습관 만들기
  • 변정원 기자
  • 승인 2022.05.17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의를 통해 암 예방 10대 수칙 실천에 앞장서
고양시 중산1동 주민자치회, 암 예방 생활습관 만들기
고양시 중산1동 주민자치회, 암 예방 생활습관 만들기

[고양일보] 고양시 중산1동 주민자치회는 건강한 마을 만들기의 일환으로 지난 513일 국립암센터 김병미 교수를 초대해 암 예방에 대한 강의를 듣고 암 예방 생활습관 만들기에 나섰다.

중산1동 주민자치회는 고령층이 많은 동 특성상 60대 이상의 사망 원인 1위인 암을 예방하고 건강한 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513일 오전 주민자치회 정기회의에 국립암센터 암예방사업부 책임연구원인 김병미 교수를 초대해 주민자치회 위원 대상으로 30분 간 생활 속에서 암 예방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배웠다.

이 강의를 통해 암과 관련하여 많은 이들이 잘못 알고 있는 정보에 대해 바로잡을 수 있었다. 암 발생 원인은 우리 생각과 달리 유전은 약 5%인 반면 생활습관 등 환경요인이 약 70%라는 큰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는 점, 담배는 간접흡연, 3차 간접흡연으로 인한 피해를 일으킬 수 있으며, 전자담배도 일반 담배처럼 유해하므로 금연해야 한다는 점, 암 예방을 위해서는 한두 잔의 소량 음주도 피해야 한다는 점 등을 알게 되었다.

유광석 주민자치회장은 김병미 교수의 강의를 통해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었다. 중산1동 주민자치회부터 암 예방 10대 수칙을 준수하고 이를 지역 주민에게 전파하여 건강한 마을 만들기에 앞장서야겠다.”고 밝혔다.

김옥님 중산1동장은 고령층이 많은 지역 특성을 반영한 프로그램을 모색하고 있는 주민자치회에 감사드린다. 잘못된 건강정보는 바로 잡고, 암 예방 10대 수칙을 꾸준히 실천하여 모두가 건강한 중산1동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잘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고양일보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31-908-2255 / 010-9907-2289

고양일보 후원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