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일보]  고양시가 청년구직자를 위해 기획한 취준생 패키지가 우수한 취업 성과를 내고 있어 화제다.

‘청취다방 취준생 패키지’는 청취다방에서 온라인취업컨설팅, 찾아가는 1:1자기소개팅, 면접사진 무료촬영, 면접정장 무료대여, 심리상담 등을 제공하는 취업 올인원 프로그램이다.

청취다방 홈페이지 참여후기 및 성공수다방, 컨설턴트 메신저, 네이버플레이스 등에는 취업전문컨설턴트의 컨설팅을 받은 청년의 취업 성공 수기가 끊이지 않고 있다.

청취다방을 이용한 청년(29세, 일산서구 대화동)은 “이‧전직을 고민할 때 취준생 패키지를 알게 됐다. 무료라 큰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컨설턴트님이 꼼꼼히 봐줘서 1회차부터 가닥이 잡혔고 2회차만에 최종 면접까지 합격했다”면서 “자기소개서, 면접컨설팅 뿐만 아니라 현재 취준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든 분에게 추천한다”고 후기를 남겼다.

컨설턴트에 따르면 매월 30여명의 청년이 온라인취업컨설팅 및 찾아가는 1:1 자기소개팅을 이용하고 있다.

고양시 화정시외버스터미널 2층에 위치한 청취다방은 올해 1월부터 고양시 직영으로 전환했다. 청취다방은 취준생 패키지 외에도 고양시 청년에게 ▲창업 실전 입문 패키지 ▲이모티콘 제작과정 ▲맞춤형 문화예술 프로그램 ▲소통 공간 ▲청년정책상담▲심리상담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고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함께 하는 ‘취업특강-취업정보 따라잡기’ ▲고양통합일자리센터와 함께 하는 ‘AI면접컨설팅’ ▲중부대 및 항공대 등 관내 대학과 함께 하는 ‘명사특강’ 등 청년의 일상과 구직에 필요한 다양한 맞춤형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청취다방 관계자는“보다 다양한 청년 프로그램을 추진해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을 지원하고 취업 성공을 위한 디딤돌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고양시 청취다방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한다. 자세한 사항은 청취다방 홈페이지(goyangjobcafe.kr)를 활용하거나 전화로 문의(☎031-979-6910, 6912)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