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백석도서관 인문프로그램 요즘먹는 이야기
고양백석도서관 인문프로그램 요즘먹는 이야기

[고양일보] 고양시 백석도서관은 오는 524일부터 67일까지 총 3회에 걸쳐 고양시민을 대상으로 책 잇는 강의: 요즘 먹는 이야기을 진행한다.

책 잇는 강의는 책과 사람을 이어준다는 의미와 모든 강의의 기반에는 책이 있다는 뜻이 담긴 백석도서관의 대표 인문학 프로그램이다. 강의가 끝나기 전 강연자가 직접 추천하는 주제 도서를 만날 수 있는 것 또한 책 잇는 강의의 특징이다.

올해 책 잇는 강의는 시인 백석(3), 음식 인문학(5), 예술(7), 심리학(9), 철학(11) 주제 순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5월에 시작하는책 잇는 강의: 요즘 먹는 이야기는 채식과 동물권, 한정식과 불고기에 담긴 유익한 이야기를 들으며 일상적으로 먹어왔던 음식에 대한 시각을 달리 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채식과 동물권 강의는 채식주의를 몸소 실천하고 있으면서 비거니즘 에세이인 살고 싶다, 사는 동안 더 행복하길 바라고를 저술한 전범선 작가가 맡는다.

한정식과 불고기에 담긴 인문학 강의는 한국학중앙연구원 한국학대학원 교수이자 도서 음식을 공부합니다를 저술한 주영하 교수가 진행 할 예정이다.

1차시: 비거니즘과 동물권 2차시: 메뉴로 읽는 음식 인문학: 한정식집 3차시: 메뉴로 읽는 음식 인문학: 불고깃집의 순서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 강의로 진행되며 신청은 59() 오전 10시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goyanglib.or.kr)를 통해서 할 수 있으며 선착순 40명까지 가능하다.

프로그램 신청 방법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전화(031-8075-9081)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