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2022년 세계 공정무역의 날 캠페인
고양시, 2022년 세계 공정무역의 날 캠페인

[고양일보] 재단법인 고양시청소년재단 마두청소년수련관 공정무역 캠페이너 플리와 고양시공정무역협의회가 함께 기획하고 운영하는 2022년 세계 공정무역의 날 캠페인(World Fair Trade Day Campaign)이 오는 514(토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마두청소년수련관 1층 놀터와 6층 마루에서 개최된다.

세계 공정무역의 날(World Fair Trade Day)은 전 세계 모든 공정무역 관련 기관·조직이 동참하여 공정무역을 널리 알리는 것은 물론 지구시민(Global Citizen) 참여를 촉구하는 캠페인을 벌이는 날이며, 5월 둘째 주 토요일로 지정돼 있다.

올해 마두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되는 본 행사는 고양시 공정무역 Story Map제작 및 다양한 캠페인을 기획·운영하는 공정무역 청소년 활동가 ‘Pli(플리)’ MZ세대와 2020년에 창립하여 공정무역 활동가 양성, 공정무역 홍보캠페인 등 여러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기성세대인 고양시공정무역협의회가 함께 연대하여 개최된다는 점에 있어서 의미 있는 행사이며, 특히 올 해부터 고양시 청소년시민들과의 지속적인 협업을 위해 업무협약식도 진행된다.

번 행사는 공정무역을 처음 접하는 청소년 및 모든 시민들이 재밌고 어렵지 않게 캠페인에 동참하고 함께할 수 있도록 청소년이 알려주는 공정무역 이야기 공정무역! 이것만은 알고가자! 게임ZONE 세계 공정무역의 날 포토ZONE 다양한 공정무역 물품 전시ZONE 공정무역 체험부스(컵홀더 만들기, 드립백 만들기, Fair키링 만들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운영된다.

본 행사를 기획·운영하는 플리의 이채원 공정무역 청소년 활동가는 공정무역을 사람들에게 알리고 자본주의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발판이 될 수 있다는 점이 기대가 된다 하며 사람들에게 공정무역이라는 키워드가 제품을 선택하는 하나의 중요한 기준이 되었으면 좋겠다.” 라고 말했다.

2022년 세계 공정무역의 날 캠페인과 관련하여 더 자세한 문의는 마두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gcyf.or.kr/md/) 혹은 031-995-415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