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서비스 공간 확대
고양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서비스 공간 확대
  • 김명숙 기자
  • 승인 2022.05.06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피월드복지재단, 건물 일부 무상임대

[고양일보] 고양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내 서비스 공간이 넓어진다. 고양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운영 법인인 사회복지법인 해피월드복지재단(이사장 정무성)은 다문화가족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법인 소유 건물 일부를 3년간 무상임대하기로 결정했다.

현재 법인 건물(고양시 일산동구 산두로261번길 40) 1층이 다문화가족자녀를 위한 언어발달교실로 사용되고 있는 상황에서 추가로 1층 다배움 교실·3층 다가감 상담실(아동, 청소년, 성인상담실, 집단상담실)이 무상제공된 것이다.

상담실 개관을 앞두고 이용자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상담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중산동성당 라파엘 봉사단(김삼영 단장 외 9명)이 3일간 실내 페인트칠과 도배작업 봉사를 실시해 다문화가족이 편안하게 상담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라파엘 봉사단의 김삼영 단장은 “다문화자녀와 가족이 내 집처럼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상담실을 이용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무성 이사장은 “다문화 가정 내 학령기 자녀의 기초학습을 돕고 청소년 상담과 진로교육을 통해 다문화가족 청소년이 더 성장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무상임대를 결심하게 되었다. 앞으로도 고양시 다문화가족을 위한 사업 운영기관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고양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031-938-9801)는 4월부터 다문화가족자녀를 대상으로 상담 및 진로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다가감’사업과 학령기 전후 아동을 대상으로 학습지원과 학교생활지원을 돕는 ‘다배움’ 사업을 새롭게 진행하고 있다.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고양일보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31-908-2255 / 010-9907-2289

고양일보 후원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