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후보가 공정경선을 다짐하고 만세를 부르고 있다.
14일 일산시장에서 김종혁, 이균철, 이동환 세 후보가 공정경선을 다짐하고 만세를 부르고 있다.

[고양일보] 국민의힘 고양시장 경선 후보 김종혁, 이균철, 이동환은 14일 오찬 회동을 갖고 경선 후유증을 최소화하고 민주당으로부터 시장을 탈환하기 위해 최대한 협력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세 사람은 이날 "지난 12년간 민주당이 시장과 국회의원, 시도의원 선거를 싹쓸이 한 것은 보수 스스로 분열을 거듭했던 책임도 크다"면서 "이번만큼은 고양시장을 되찾아 온다는 공통의 목표를 갖고 네가티브 경쟁을 지양하고 경선 후유증이란 단어가 사라지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세 사람은 이를 위해 ▲ 공정 경선에 대한 룰을 지키고 상대 후보에 대한 비난과 비방을 하지 않는다. ▲ 경선후보 세 사람이 수시로 직접 소통해 불필요한 오해와 잡음을 불식시키고 경선 결과에 무조건 승복한다. ▲ 경선 이후 민주당 후보와의 경쟁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최대한 협조한다는 내용에 합의했다.

고양시는 지난 2010년 이후 민주당이 연거푸 세 번째 시장을 독차지하고 있고 4명의 지역구 국회의원 중 국민의힘은 전무한 상황이다.

국민의힘 고양시장 후보는 다음 주 21일과 22일에 책임당원 50% 일반유권자 50%의 여론조사를 거친 뒤, 23일에 중앙당이 최종 후보자를 발표한다.

합의했다.
(좌로부터) 이균철, 김종혁, 이동환 세 후보가 공정경선을 합의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