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혁 고양시장 예비후보와 권순영 국힘 고양갑 위원장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김종혁 고양시장 예비후보(좌)와 권순영 국힘 고양갑 위원장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고양일보] 국민의힘 권순영 고양시갑 당협위원장이 11일 오후 김종혁 고양시장 예비후보(전 중앙일보 편집국장)에 대한 공개지지를 선언했다.

오는 6월 1일 치러지는 고양시장 선거에는 국민의힘에서 11명이 공천을 신청하는 등 후보가 난립중이다. 현직 당협위원장이 최초로 공개지지 의사를 밝힘에 따라 선거 판세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권 위원장은 이날 김 후보 응원차 선거 캠프를 방문한 뒤 “고양시는 4년 전 지방선거에서 국민의힘 도의원이 전멸하고, 시의원 33명중 8명만 당선됐다”며 “민주당이 지배한 고양시는 12년간 균형개발은 커녕 지역 간 갈등만 부각되고 가치가 철저히 무너져 내렸는데, 윤석열 대통령이 탄생하고 고양시가 특례시로 승격한 올해 시장을 교체하지 못하면 고양시는 영영 부활하지 못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권 위원장은 “민주당의 아성인 고양시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보수와 중도는 물론 민주당 지지층까지를 아우를 수 있는 유능하고 새로운 인물이 등장해야만 한다”면서 “중앙일보 편집국장과 TV앵커, 방송패널과 윤석열 선대위 활동 등을 통해 중앙무대에 광범한 인맥을 형성하고 있고, 대중적 지지도가 높은 김 후보야 말로 고양시 개혁의 최적임자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권 위원장은 김 후보의 선대위원장을 맡기로 했다.

김종혁 후보는 “민주당의 텃밭인 고양에서의 승리야말로 정권교체의 완성”이라면서 “권 위원장과 손잡고 반드시 변화와 개혁이라는 시대적 소명을 이루겠다”고 말했다.

권순영 위원장과 김종혁 고양시장 예비후보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권순영 위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