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일보] 고양시가 고양시의 관광 자원을 발굴하고 홍보하는 ‘제6기 고양 관광서포터즈’ 발대식을 지난 12일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지난 2월 중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16명의 제6기 고양 관광서포터즈가 참여했으며, 고양 관광서포터즈 소개, 위촉장 수여, 서포터즈 활동 방법 안내, SNS 마케팅 강의 순으로 진행됐다.

제6기 고양 관광서포터즈는 올해 12월 말까지 고양시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답사하고 이를 사회관계망 서비스(SNS)를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발된 6기 서포터즈는 인플루언서, 유튜버, 외국인 대학생 등 재능있는 인재들이 선발됐다. 시는 행주산성 야간 개장 행사인 ‘행주가 예술이야’를 비롯해 고양 세계 태권도 품새 선수권대회, 고양국제꽃박람회 등 굵직한 국제 행사들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관광산업이 어려운 시기에 고양시를 홍보하는 고양 관광서포터즈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역대 고양 관광서포터즈의 활동과 앞으로 펼쳐질 제6기 고양 관광서포터즈의 활약은 고양시의 관광 커뮤니티인 ‘고양 관광스토리창고’(cafe.naver.com/goyangsupporters)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