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문화재단, 하이테크 기술로 재현된 르네상스 3대 거장의 이야기
고양문화재단, 하이테크 기술로 재현된 르네상스 3대 거장의 이야기
  • 김명숙 기자
  • 승인 2022.03.10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일보] 고양문화재단(대표이사 정재왈)은 <레오나르도, 라파엘로, 미켈란젤로 – 르네상스 3대 거장 미디어>展을 3월 10일(목)부터 7월 10일(일)까지 고양시립 아람미술관에서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르네상스 3대 거장의 작품을 이탈리아 메다르텍(Medartec)에서 제작하여 국내 최초로 공개하는 미디어 특별전이다.

고양문화재단은 이번 전시에서 이탈리아 피렌체의 르네상스 3대 거장 레오나르도, 라파엘로, 미켈란젤로의 천재성에 주목하여 다양한 작품세계를 미디어로 재창출하고자 노력했다.

이탈리아 메다르텍(Medartec)에서 제작된 이번 미디어 전시는 현대의 첨단 미디어 기술을 접목하여 이루어진 전시로, 360도 프로젝션을 이용한 몰입형 공간, 홀로그램, 증강현실 및 가상현실 기술로 3명의 예술가를 새롭게 재발견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전시를 제작한 메다르텍(Medartec)의 대표 로베르토 루치아니(Roberto Luciani)는 “현대 기술을 사용하여 고대의 작품을 시각, 청각, 촉각이라는 세 가지 감각 활성화를 기반으로 흥미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으며, 이러한 혁신적인 언어는 고전적인 교육을 오락적 요소를 통해 배울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이라고 설명한다.

르네상스 시대의 예술작품을 미술관에서 VR을 통해 실제 사물을 보는듯한 경험도 할 수 있다. 특히 전시장에 비치된 태블릿으로 증강현실을 이용한 작품 감상법도 눈에 띈다. 르네상스 소개영상은 피렌체의 현장 모습과 르네상스 역사에 대해 쉽게 설명이 되어 있으며, 홀로그램 영상으로 제작된 레오나르도, 라파엘로, 미켈란젤로의 대화영상은 이들의 성격과 그들의 관심사를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되어 아이들에게 르네상스 미술을 쉽게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전시 관람료는 성인 15,000원이며, 학생 할인, 고양시민 할인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휴관일인 월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가능하며, 전시와 연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고양아람미술관(031-960-0180)과 고양문화재단 콜센터(1577-7766) 및 홈페이지(www.artgy.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고양일보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31-908-2255 / 010-9907-2289

고양일보 후원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