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시티투어로 떠나는 『K사극 드라마 이야기 속으로』
고양시 시티투어로 떠나는 『K사극 드라마 이야기 속으로』
  • 김명숙 기자
  • 승인 2022.03.03 0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티투어버스(15인승)
고양시티투어버스(15인승)

[고양일보] 고양시가 고양시티투어와 함께 떠나는 『K사극 드라마 이야기 속으로』 기획노선을 오는 3월 2일부터 3월 12일까지 운영한다.

수요일에는 얼마 전 인기리에 종영한 MBC 드라마 「옷소매 붉은끝동」의 주요 등장인물들이 잠들어 있는 서삼릉 효창원 그리고 서삼릉 태실과 의빈성씨 묘를 방문하고 수역이마을과 원당시장도 경유한다.

목요일에는 장희빈의 삶을 색다르게 재해석한 KBS 「장옥정, 사랑에 살다」 속 이야기를 따라 서오릉 명릉, 대빈묘를 방문하고 서오릉 먹거리마을과 원당시장도 경유한다.

금요일에는 동생인 성종에게 왕위를 양보해야 했던 JTBC 「인수대비」의 월산대군의 흔적을 따라 월산대군의 사당과 묘, 신도비를 방문하고 송강시비공원, 필리핀 참전비와 공릉천도 둘러본다.

토요일에는 절찬리에 방영 중인 KBS「태종 이방원」 속 이야기를 따라 고려의 마지막 흔적이 남아 있는 고려 공양왕릉, 최영장군묘를 살펴보고 2021년 경기도 구석구석테마골목으로 선정된 높빛고을길(벽제관지 일대)을 둘러보는 기회도 갖는다.

특히 이번 기획 노선은 고양시 문화관광해설사가 동행하며 역사 속 숨겨진 이야기를 들려준다. 드라마 속 더욱 자세한 역사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이번 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

한편, 고양시는 지난해 9월부터 고양시티투어 차량 및 정류장 주변을 리뉴얼하고, 기존 35인승 차량 외 15인승 차량을 추가 도입 운행하고 있다.

화요일부터 일요일에는 이용자의 취향을 고려한 요일별·테마별 정규 노선을 운행하고, 비정기적으로 고객의 니즈에 맞게 특별 편성된 기획노선을 편성 운행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행주가 예술이야’, ‘세계태권도품새선수권대회’, ‘고양국제꽃박람회’ 등 고양시의 크고 작은 행사와 연계한 흥미진진한 상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고양시티투어 노선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티투어 홈페이지(goyangcitytour.modoo.at)를 참조바라며, 예약은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전화(☎031-1533-3158)로도 가능하다.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고양일보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31-908-2255 / 010-9907-2289

고양일보 후원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