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문화재단, ‘2022년 고양문화다리’ 사업 공모
고양문화재단, ‘2022년 고양문화다리’ 사업 공모
  • 김명숙 기자
  • 승인 2022.02.17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일보] 고양문화재단은 고양특례시 예술인 및 예술단체의 문화예술진흥 및 육성을 위해 새롭게 개편된 ‘2022년 고양문화다리’ 사업의 공모를 시작한다.

올해는 ‘예술활동지원’, ‘예술특화지원’, ‘예술육성지원’의 세 가지 카테고리 아래 총 5개의 다양한 개별 공모지원사업이 동시에 진행이 되며, 신청 및 접수는 2월 28일부터 3월 14일까지다.

‘고양문화다리’라는 사업 타이틀은 ‘고양시민의 삶과 문화를 잇는 든든한 다리’라는 고양문화재단의 비전에서 착안된 것으로 고양문화재단이 진행하는 고양시 문화예술진흥 통합 공모지원사업의 공식 명칭이다.

특히 올해는 ‘예술활동지원’, ‘예술특화지원’, ‘예술육성지원’의 세가지 카테고리로 구분하고 그 아래 ①일반예술활동지원, ②지역예술인창작지원, ③지역예술단체정기발표지원, ④신진예술가지원, ⑤고양예술은행의 총 5개 공모사업으로 구성하여 지역 예술인이 보다 쉽고 직관적으로 각 공모 분야를 이해하고 자신에게 적합한 공모를 찾아 지원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고양문화다리 사업 공연 모습
고양문화다리 사업 공연 모습

먼저 예술활동지원 카테고리의 ‘①일반예술활동지원(모든예술31-고양)’은 고양시에서 실행되는 공연, 전통, 시각, 문학 등 모든 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경기도 거주(소재) 전문예술인 및 전문예술단체면 지원 가능하며 고양시 거주(소재) 예술인 및 단체는 우대한다.

예술특화지원 카테고리에는 ‘②지역예술인창작지원’과 ‘③지역예술단체 정기발표지원’의 두 가지 공모사업으로 구성이 되었으며 ‘지역예술인창작지원’은 공연과 시각 그리고 문학 분야의 미발표, 신규 창작 예술작품을 대상으로 지원하고 ‘지역예술단체 정기발표지원’은 연간 정기적으로 예술활동을 진행해온 고양시 소재 비영리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지원한다. ‘②지역예술인창작지원’은 고양시에 거주(소재)하는 예술인 및 예술단체면 지원이 가능하고 ‘③지역예술단체 정기발표지원'의 경우 고양시에 거주(소재)하는 예술단체만 지원이 가능하다.

예술육성지원 카테고리에는 ‘④신진예술가지원’과 ‘⑤고양예술은행’의 두 가지 공모사업으로 구성이 되었으며 ‘신진예술가지원’은 고양시의 젊은 예술인(단체)를 육성하기 위해 실시되는 분야로 개인이나 대표자가 만39세 이하(1982년생 이하)인 고양시 거주(소재) 예술인 및 예술단체면 지원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고양예술은행’은 소규모의 예술활동을 하는 고양시 개인 예술인을 육성하고 지원하는 사업이다.

2022년 [고양문화다리] 사업은 보다 많고 다양한 고양시 예술인들에게 수혜가 주어지기 위해 개인이든, 단체든 1가지 분야에만 신청 할 수 있으며, 중복신청은 금지한다.

‘2022년 고양문화다리’ 사업의 공모는 2월 16일부터 고양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세부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사업 신청 및 접수는 2월 28일부터 3월 14일까지 이메일 및 방문 접수가 가능하다. 방문 접수는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덕양구에 위치한 고양어울림누리 고양문화다리 운영사무국에서 진행한다.

정재왈 고양문화재단 대표는 “다양한 지역 예술인 및 예술단체의 특성에 따라 세분화하여 준비한 ‘2022년 고양문화다리’ 통합 공모지원 사업이 고양특례시 예술인들에게 위드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는 마중물이 되기를 소망한다”며 “지역 예술인들이 각자에 맞는 공모지원사업을 찾아 신청하여 보다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고양일보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31-908-2255 / 010-9907-2289

고양일보 후원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