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일보]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는 지난 26일 일산동부경찰서 여성청소년계로부터 70만원 상당의 선물을 지원받아 청소년 9명에게 전달했다.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는 고양시와 KB국민은행 지원으로 지역 내 저소득 가정 청소년에게 학습지원 및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 물품 등을 무료로 지원하는 시설이다.

이날 일산동부경찰서 여성청소년계는 책가방, 운동화, 패딩 등 지원 청소년을 대상으로 갖고 싶은 새 학기 물품을 미리 조사해 맞춤형 선물을 지원했으며, 청소년의 진로와 학업을 응원하고 힘을 북돋아주는 자리를 마련했다. 특히 경찰을 꿈꾸는 친구들을 위해 경찰이 된 계기, 경찰이 되기 위해 준비해야 하는 일 등을 전반적으로 설명하며 청소년들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일산동부경찰서 여성청소년계 백민아 경장은 “청소년은 그 나라의 미래라고 생각한다. 이번에 전달한 선물이 크진 않지만, 선물과 더불어 함께한 지금 이 자리가 배움누리 청소년들이 앞으로 대한민국의 빛나는 인재로 성장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선물을 받은 청소년은“제 꿈이 경찰인데, 이렇게 경찰관분이 저희의 꿈을 응원해주시고 갖고 싶었던 선물도 주셔서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