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도시관리공사 김홍종 사장 퇴임
고양도시관리공사 김홍종 사장 퇴임
  • 김명숙 기자
  • 승인 2021.12.27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퇴임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는 김홍종 사장
퇴임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는 김홍종 사장

[고양일보] 김홍종 고양도시관리공사 사장이 지난 24일 3년의 임기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공식 퇴임했다.

이날 퇴임식은 이재준 고양시장 및 관련부서 공무원, 공사 임직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사 연회장에서 진행됐다.

2019년 제4대 사장으로 취임한 김홍종 사장은 30년간 국토교통부에서 닦은 다양한 경험과 행정능력을 공사 경영에 접목했다.

최대 역점사업인 고양 일산테크노밸리의 실시계획인가 완료를 통한 착공을 이끌어 냈으며, 창릉 공공주택 사업 및 도시재생 등 도시사업 확대로 고양시의 자족도시 전환에 주도적 역할을 했다.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김홍종 사장의 리더십은 더욱 빛을 발휘했다. 자가격리자 안심숙소 총괄 운영, 노사합동 성금기부 등 재난 극복을 통한 사회적 책임에 앞장섰으며, 비대면 강습 등 시설 활성화를 통한 효율적 시설 운영을 전개하며 창립 이후 고객만족도 역대 최고를 달성하기도 했다.

특히 올해에는 창립 10주년을 맞아 ‘도시의 즐거움과 가치를 더하는 으뜸 공기업’ 경영비전을 선포하여 혁신 경영을 통한 제2의 도약 발판을 마련하기도 했다.

이러한 노력으로 공사는 대한민국 도시재생 국토교통부 장관상, 적극행정 우수사례 인사혁신처장상, 국가품질서비스 국무총리 표창 등 3년간 19회 수상 및 인증 성과를 이뤘고, 이를 통해 창립 최초 행정안전부 경영평가 3년 연속 최우수 공기업 선정이라는 위업을 달성할 수 있었다.

김홍종 사장은 “고양시의 전폭적인 지원과 임직원들의 헌신 덕분에 맡은 임무를 충실히 다 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양도시관리공사의 끊임없는 발전과 성장을 기원하겠다”고 말했다.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고양일보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31-908-2255 / 010-9907-2289

고양일보 후원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