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일보]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청년 취업지원 프로그램인 ‘청년캣취업 사관학교’ 5기가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7일 밝혔다. 5기 청년캣취업 사관학교는 75명의 청년구직자들 중 50명이 취업하는 성과를 남겼다.

고양시 청년캣취업 사관학교는 청년의 취업역량 강화를 돕는 프로그램이다. 집단상담과 개별상담을 병행하여 총 5주 동안 ▲자기탐색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클리닉 ▲모의면접 ▲직무분석 ▲채용동향 ▲직장매너 강의 등의 과정을 제공한다.

올해 청년캣취업 사관학교에 참여한 총 75명 중 현재까지 50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취업처는 SK하이닉스, 현대자동차 등 대기업과 코레일, 국민연금공단 등 공공기관 뿐만 아니라 내실 있는 중견·중소기업 등 다양하다.

취업자 평균 취업 소요기간은 52일로, 프로그램 참여기간을 감안하면 수료 후 2~3주 내 취업에 이른 셈이다. 참여 청년들의 만족도도 높았다. 설문조사 결과 만족도는 98.5%, 추천 의사는 100%였다.

시 관계자는 “내년에는 메타버스를 접목하는 등 발전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할 예정”이라며 “내년에도 청년 구직자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 청년이라면 누구나 시에서 운영하는 ‘청년일생학교’에서 취업·진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 청년전담창구(☎031-8075-3671,368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