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내일꿈제작소' 조감도
'고양 내일꿈제작소' 조감도

[고양일보] 고양시가 청년과 지역주민 아우르는 176억원 규모 생활SOC 복합화 건물인 ‘고양 내일꿈제작소’를 11월에 착공할 예정이다.

시는 지난 27일 사업 대상지 주민·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덕양구청 대회의실에서 공사 진행상황 설명회를 가졌다.

고양 내일꿈제작소는 나이와 연령 구분 없이 전세대가 공존할 수 있는 생활SOC복합화 건물이다. 2개동, 지하 1층 지상 4층, 연면적 약 6,854㎡ 규모로 덕양우체국 옆인 화정동 958번지에 건립된다.

2개동 중 A동은 4차 산업혁명 전문 교육 공간, 코워킹스페이스, 스튜디오, 공유키친 등 청년을 위한 ‘청년내일꿈제작소’로, B동은 스마트건강존, 건강생활교육센터, 치매안심센터 등 지역주민의 건강을 챙기는 ‘건강생활지원센터’와 ‘아동다함께돌봄센터’로 사용되는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시설이 될 예정이다.

시는 내일꿈제작소 건립을 위해 2019년부터 행정안전부 특수상황지역 개발 국비 40억 원, 보건복지부 건강생활지원센터 사업비 지원 10억 원을 확보했고, 2020년에는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10억 원을 추가 확보했다. 총 사업비는 176억 원이다.

현재 시는 경기도 건설기술 심의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건설기술 심의 후 필요한 행정절차 등을 거치고 나면 2021년 11월에 착공할 예정이다.

지난 27일 진행한 공사 진행상황 설명회 모습
지난 27일 진행한 공사 진행상황 설명회 모습

이재준 고양시장은 “30여 년 되어가는 덕양구 도시지역이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건물 완공 시까지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널리 이해해 주시기 바란다”며 관심과 협력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