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시민이 촬영한 사진과 영상 작품 60편 선정
고양시, 시민이 촬영한 사진과 영상 작품 60편 선정
  • 김명숙 기자
  • 승인 2021.09.01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수상작, 만경대의 환희 – 홍종석作
대상 수상작, 만경대의 환희 – 홍종석作

[고양일보] 고양시는 지난 3월부터 7월까지 공모한 ‘고양 관광사진 및 영상 공모전’ 결과를 31일 발표했다.

고양시의 숨은 관광자원을 발굴하고, 시민의 시선에서 본 색다른 고양의 매력을 찾아내기 위해 개최된 이번 공모전은 총 329점의 사진과 영상작품이 접수됐다.

시는 관광 전문가, 사진 및 영상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거쳐 총 60편의 수상작을 선정했으며, 주제별로는 일반사진 45작품, 일반영상 10작품, 특별사진 5작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일반주제 사진 부문 대상은 고양시의 대표적 관광지 북한산의 만경대를 촬영한 ‘만경대의 환희’로, 만경대를 바라보며 포즈를 취하고 있는 등산객의 모습을 담고 있다.

이밖에도 행주산성의 노을을 담은 ‘산성의 밤’, 일산호수공원의 장미벽화를 감상하는 노부부의 모습을 포착한 ‘장미꽃 인생’이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최우수상 수상작, 산성의 밤 – 조현민作
최우수상 수상작, 산성의 밤 – 조현민作

영상부문 대상은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고양시를 여행 코스로 묶어 소개한 ‘Let’s 고양시!’가 선정되었으며, 내레이션과 함께 고양의 자연과 그 의미를 되새긴 ‘고양의 자연을 만나다’와 드론으로 고양시의 유명 관광지를 촬영한 ‘고양시 놀러갈 고양’이 잇따라 최우수상으로 뽑혔다.

고양의 포토존 찾기를 위하여 개최된 특별사진 부문에서는 북한산, 행주산성, 장항습지, 흥국사 등 다양한 장소에서 촬영된 사진들이 출품됐다.

시는 이 중 포토 스폿으로 개발할만한 가치가 있는 장소를 선정하여 포토 스폿 활성화를 위한 팸투어 등을 개최할 예정이다.

고양 관광사진 및 영상 공모전의 수상작들은 타 공모전 및 대회 수상 여부 확인을 마친 후 오는 9월 27일부터 10월 8일까지 고양관광정보센터에서 전시된다.

시는 수상작들을 공공저작물로 등록하여 고양시 대표 홈페이지 및 공공누리 포털사이트를 통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최우수상 수상작, 장미꽃 인생 – 이종순作
최우수상 수상작, 장미꽃 인생 – 이종순作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고양일보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31-908-2255 / 010-9907-2289

고양일보 후원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