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최초 펫전용 오피스텔인 수아주 위드펫 투시도 모습
고양시 최초 펫전용 오피스텔인 '수아주 위드펫' 투시도 모습

[고양일보]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에는 고양시 최초 펫전용 오스피텔인 ‘수아주 위드펫’ 총 302세대와 상가를 분양 중이다.

이 주상복합 건물은 ㈜태웅홀딩스 시행, 은일종합건설(주) 시공, KB부동산신탁의 신탁으로 진행 중이다.

지하철 3호선 원흥역 운행, GTX-A 및 고양선 창릉역(가칭)이 들어설 예정으로 교통 환경이 편리하며, 이케아 고양점・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고양점 등이 운영 중이고, 지식산업센터・켄탈스퀘어 물류단지 등이 들어올 예정이다.

그 외 창릉신도시・삼송테크노밸리가 조성 예정이며, 도래울 석탄공원과 창릉천・세계문화유산인 서오릉이 주변에 있다.

이 복합상가 건물은 반려가족이 꿈꾸던 활력이 넘치는 소통과 교류의 커뮤니티 공간을 조성하고자 기획되었으며, 공동으로 사용할 수 있는 옥상 펫 운동장・셀프 펫 워시존・세족 시설・배변 처리기 등의 시설을 구비도록 설계했다.

오피스텔 내부에는 미끄럼 방지 바닥재(반려동물의 움직임을 고려한 논슬립 바닥 마감), 안전한 요벽 시공(두꺼운 몰딩으로 마킹・긁음으로 인한 훼손 방지), 빌트인 애견하우스(공간 효율성 증대), 소음방지를 위한 중문 시공(민원과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용도), 전열교환식 환기시스템(실내 공기 오염을 막고 늘 쾌적한 상태 유지) 등을 배려의 공간을 마련한다.

기타 세탁기, 냉장고, 의류청정기, 에어컨, TV, 전자렌지, 비데 등도 함께 구비하고 있어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는 주거형 풀 퍼니시드 스타일을 지향했다.

'수아주 위드펫' 오피스텔 내부 모습
'수아주 위드펫' 오피스텔 내부 모습

복합상가 건물 1~3층은 상가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3층은 동물병원, 펫 친화 레스코랑 및 멀티샵, 펫 헬스케어, 펫 유치원(위탁·미용·훈련·호텔 등) 등이 들어 온다. 현재 상가 1층 등이 분양 중에 있다.

분양 상담 담당인 은희수 이사는 "앞으로 3기 신도시가 들어올 창릉신도시와 최근접 거리에 있고, 주변이 중심상업지구라 투자에 큰 잇점이 있다"며 "아파트 규제로 인해 반사이익으로 상가나 오피스텔 열풍이 불고 있어 많은 상담 문의가 들어 오고 있다"고 말했다.

견본 주택(모델 하우스)은 덕양구 원흥동 728번지에 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