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담 주인공인 9사단 전차소대장 김근형 중위 모습
미담 주인공인 9사단 전차소대장 김근형 중위 모습

[고양일보] 육군 9사단 전차대대에서 소대장으로 근무하고 있는 김근형 중위(25세)가 교통사고 현장에서 신속한 상황 조치로 국민의 생명을 구한 선행이 뒤늦게 알려졌다.

김 중위는 지난 5월 정기 휴가 기간에 충북 청주시에 있는 한 사거리에서 신호대기로 정차한 트럭이 급발진, 전신주를 충돌 이후에도 멈추지 않고 공회전을 계속하며 2차 사고가 우려되는 긴박한 상황을 목격했다.

사고 차량 운전자는 눈의 초점을 잃고 몸을 심하게 떠는 등 의식이 없는 상태였다. 김 중위는 운전자가 의식을 찾을 수 있도록 응급조치를 하는 한편, 함께 있던 친구에게 119구급대에 신고하도록 조치했다.

잠시 후 119구급대원과 경찰이 현장에 도착했고, 운전자도 의식을 차츰 되찾아 다행히 인명 사고로 이어지지 않았다. 김 중위도 현장이 수습된 모습을 확인하고 복귀했다.

김 중위의 선행은 “교통사고에 재빠르게 대처해 큰 피해를 줄인 육군 간부를 칭찬하고 싶습니다”라는 국민 신문고 칭찬 민원을 통해 최근 알려졌다. 부대에서도 김 중위의 선행 사실을 확인한 후 사단장 표창을 수여하는 등 그 공로를 치하했다.

김 중위는 “사고 현장을 보는 순간 저도 모르게 머리보다 몸이 먼저 반응했다”며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 군인으로서 당연한 일을 했을 뿐, 앞으로도 전차소대장으로서 임무 완수에 노력하는 간부가 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