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농협, 홍정민·이용우 의원 초청 농정 간담회 참석해
일산농협 김진의 조합장은 지난 28일 홍정민·이용우 의원 초청 농정간담회에 참석했다.

[고양일보] 일산농협(조합장 김진의)은 지난 28일 농협고양유통센터에서 진행된 고양시 특화농산물 활성화 추진을 위한 더불어민주당 홍정민(고양시 병)・이용우(고양시 정) 국회의원 초청 농정간담회에 참석해 당면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농업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홍정민·이용우 국회의원, 시·도의원, 농협중앙회 고양시지부장, 고양시 관내 농협 조합장을 비롯하여 농업 관련 단체장, 고양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의견을 공유했다.

이들은 간담회를 통해 ▲고양시 특화 농산물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 ▲외국인 근로자 숙소 문제 ▲농업용 골판지 상자 가격 상승 대란 대처 ▲ 학교 급식용 친환경 농산물 판로 감소 문제 등을 농업 발전을 위한 중점 의제로 논의했다.

농업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한 홍정민・이용우 의원은 논의된 농업 관련 당면 문제들에 공감하며 국회에서 심도 있게 논의하고 개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날 자리를 함께한 민경선·소영환·고은정 경기도의원과 김운남 고양시의원 또한 체계적인 협력을 통해 지속 가능한 농업 환경을 만드는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