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당화훼단지를 견학하고 있는 모습
원당화훼단지를 견학하고 있는 모습

[고양일보] (재)고양국제꽃박람회는 화훼·원예 문화 확산를 위한 「원당화훼단지 체험·견학」사업을 5월 11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2007년 준공된 경기북부 최대규모의 화훼생산단지인 원당화훼단지에서 진행되는 「원당화훼단지 체험·견학」사업은 화훼단지 내 주요 재배농장을 대상으로 하는 무료 견학 프로그램과 식물 심기 및 화분·바구니 만들기 등 유료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견학 프로그램은 학생·가족 대상으로 하는 꽃화분 및 다육식물 등 화훼 교육 코스와 단지 내 주요 분재 생산 농가를 탐방하는 분재 견학 코스로 40분 내외로 운영된다. 견학 시 고양시와 재단 해설사의 설명과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체험 프로그램은 다육식물 및 장미 꽃심기·미니화분 만들기 체험과 나만의 분재 만들기 체험 등 참여 만족도가 높은 7가지 프로그램으로 약 1시간 내로 진행된다.

참여 화훼단지 농가 관계자는 “화훼농가와 농업인이 직접 참여하고 원예 문화 교육 확대 등 좋은 취지로 진행되는 사업인 만큼 참가 농가들이 열정적으로 참여하여 체험·견학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라고 말했다.

원당화훼단지 체험·견학 프로그램은 고양시 유치원, 어린이집 및 초·중·고등학교 등 단체를 대상으로 사전예약 접수로 운영되며 평일 10시, 14시, 주말 11시, 13시, 15시로 각각 진행된다.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 따른 현장 방역 및 이용인원 제한 (30명 이하) 등 방역 조치사항을 준수하여 안전하게 운영된다.

예약 문의는 (재)고양국제꽃박람회 사업2팀(031-908-7643)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