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일 당선된 초대 고양시통합공무원노동조합 임원 모습
지난 20일 당선된 초대 고양시통합공무원노동조합 임원 모습. (좌로부터 이종문 수석부위원장, 장혜진 초대 위원장, 최성인 사무총장)

[고양일보] 지난 20일 고양시통합공무원노동조합 초대 위원장에 단독 출마한 고양시청 장혜진 세무6급이 당선됐다.

장혜진 위원장을 비롯해, 이종문 수석부위원장(고양시농업기술센터 연구사), 최성인 사무총장(덕양구보건소 7급) 등이 앞으로 2년 동안 이끌어 가게 됐다.

1997년 입사한 장혜진 당선인은 지난 20년 10월 통합노조 비대위원장을 맡아, 전국특례시노동조합 연대를 창설하여 고양특례시 사무이양, 고양시공공노조연대와의 일산대교 통행료 무료화투쟁, 경기도 공공기관 고양시 이전 등 다양한 업무를 추진해 왔다.

장혜진 위원장 당선인은 “조합원의 권익과 복지향상, 존중받는 공직사회를 통해 진정한 공무원 노조의 가치를 실현하고 고양시민의 안녕과 발전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노동조합으로 우뚝서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고양시공무원노조는 지난 2018년 4월 고양시공무원노조가 위원장 선거 없이 출범식을 가졌으나, 2020년 10월 새로운 고양시통합공무원노동조합의 설립과 2021년 2월 두 조직을 통합하여 현 제1대 통합노조위원장선거를 치렀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