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정책용역보고회 모습
'버스정책용역보고회' 모습

[고양일보] 고양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는 지난 8일 고양시 버스정책부서의 ‘버스정책용역보고회’에 참석하여 고양시 버스정책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의견교환의 시간을 가졌다.

금번 ‘버스정책용역보고회’에서 고양시가 추진하고 있는 ▲ 고양시 버스노선체계 개편방안 ▲ 공영차고지 개발 및 복합화 기본계획 ▲ 친환경 대중교통 수단 도입방안을 내용으로 하는 3개의 버스관련 용역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공유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버스정책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여 도출된 의견을 향후 용역결과에 반영하도록 하였다.

이날 보고회는 문재호 위원장을 비롯해 이해림・김서현・김수환・박한기・박현경・이규열・이윤승 의원과 고양시정연구원 백주현 연구위원, 고양시 버스정책과장, 연구용역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보고회에서는 ▲소외지역 버스노선체계 도입 확충 ▲준공영제 도입방안 ▲전기버스 충전인프라 확충 ▲버스 재정지원 효과적 확보 ▲버스공영차고지 고양 외곽지역 추가검토 ▲경기도 도시철도망 구축계획 상 친환경 교통수단으로 트램과 전기버스 뿐만아니라 수소버스, 태양광버스 도입방안도 함께 검토 반영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문재호 위원장은 “시민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정책을 수립할 수 있도록 고양시의 대중교통 발전 방안을 제시하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