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루코(주)의 검은 고양이 캐릭터 '블랙캣나루'가 라인 웹툰 코너에 영어 만화를 연재하고 있다.
나루코(주)의 검은 고양이 캐릭터 '블랙캣나루'가 라인 웹툰 코너에 영어 만화를 연재하고 있다.

[고양일보] 사회적기업 나루코(주)의 검은 고양이 캐릭터 ‘블랙캣나루’가 글로벌 메신저 라인(LINE) 웹툰 코너에 <The Sudden Adventure of NARU(나루의 갑작스런 모험)> 라는 제목으로 지난 22일부터 영어로 연재에 들어갔다.

이 웹툰은 2015년부터 고양이 커뮤니티사이트인 ‘고양이뉴스(www.catnews.net)’에 연재되었으며, 지난 2018년과 2019년 만화책 ‘블랙캣나루-고양이천국’ 이란 제목으로 출판되기도 했다.

웹툰 <The Sudden Adventure of NARU>는 어렸을 때 엄마(민영)의 남자친구로부터 장항습지에 버려지면서 생기는 고양이(나루)의 각종 에피소드와 주인공 고양이를 찾는 엄마와 인간들과의 에피소드를 다루는 형식으로 되어있다.

sudden naru QR
sudden naru QR

특히 지역사회공헌형 사회적기업인 나루코(주)는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고양시 캐릭터인 ‘고양고양이’를 재미있는 캐릭터로 등장시켜 기대감을 안겨주고, 집사나 캣맘들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도 많아 재미와 감동을 준다.

한편, 고양이 콘텐츠 제작업체로서도 유명한 나루코(주)는 고양이 커뮤니티 사이트(인터넷신문) ‘고양이뉴스(www.catnews.net)’와 고양이 캐릭터 전문 쇼핑몰 ‘고뉴몰(www.gonew.co.kr)’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2월 초에는 Blakcat NARU1 영문 라인(LINE)스티커를 발매, 해외시장 진출에 적극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