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아카데미 수료식 후 기념 촬영
리플아카데미 수료식 후 기념 촬영

[고양일보] 고양실버인력뱅크에서는 베이비부머를 대상으로 사회공헌, 재취업, 일자리 관련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과정은 일자리 지원, 재능 개발, 사회 공헌, 교양으로 크게 4개의 주제로 구성되며 스토리텔러, 웃음치료사, 오카리나, 종이접기 지도사, 캘리그라피, 합창 봉사단, 마술램프 등 16개 교육과정이 올해 진행된다.

본 교육 일정은 상반기와 하반기 나누어지며, 상반기 교육과정은 코로나19의 여파로 어르신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모집 일정 및 교육 내용은 고양실버인력뱅크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리플아카데미, 교육 과정 중의 모습
리플아카데미, 교육 과정 중의 모습

교육을 이수한 어르신들은 배운 교육을 토대로 사회에 공헌할 수 있도록 일자리, 자원봉사 활동 등으로 연계가 이루어진다.

접수 방법은 전화(031-932-7713) 및 카카오톡(검색창 ‘고양실버인력뱅크’ 입력)으로 신청 가능하며, 교육비는 무료이다.

고양실버인력뱅크 최국진 센터장은 “본 교육 사업은 어르신 일자리 사업과 연계하여 참여 어르신들의 전문성을 기르고, 다양한 재능을 지닌 어르신들의 자원활동을 유도하여 행복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디딤돌 같은 역할을 하는 중요한 사업”이라고 강조하며 올해에는 더욱 질 높은 교육을 통해 만족도를 높일 예정임을 밝혔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