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에 국토안전관리원 수도권지사 개소... 현장 밀착형 건설사고 예방 활동
고양시에 국토안전관리원 수도권지사 개소... 현장 밀착형 건설사고 예방 활동
  • 김명숙 기자
  • 승인 2021.01.27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6일 국토교통부 산하기관인 국토안전관리원 수도권지사가 고양시에 개소했다.
지난 26일 국토교통부 산하기관인 국토안전관리원 수도권지사가 고양시에 개소했다. (좌에서 세번째가 박영수 원장)

[고양일보] 건설 현장에 대한 효율적인 점검 등을 위한 국토교통부 산하기관인 국토안전관리원 수도권지사(지사장 김기영)가 고양시 일산서구 건설기술연구원 내 일산청사를 지난 26일 개소했다.

국토안전관리원(원장 박영수)은 정부의 건설현장 안전강화 정책에 따라 지난해 12월 10일 한국시설안전공단에서 기관 명칭을 바꾸었다.

수도권지사는 건설안전점검실과 운영관리팀 등 2개 조직, 16명의 인원으로 출범했다. 수도권지사는 수도권 서부지역인 인천광역시와 경기도 고양시, 파주시, 김포시 등을 관할한다.

수도권지사는 건설현장 안전사고가 상대적으로 많이 발생하는 공사금액 50억원 미만의 소규모 민간 건설현장에 대한 사고 예방 및 안전지원체계 구축활동을 우선 벌여나갈 계획이다. 안전교육과 병행하여 실시되는 현장 안전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시정교육을 실시하고 중대 사항은 관할 지자체에 통보하게 된다.

국토안전관리원 안내 팜플랫
국토안전관리원 안내 팜플랫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고양일보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31-908-2255 / 010-9907-2289

고양일보 후원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