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일보] 고양시가 총 29억 75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7개 기관에서 추진하는 34개 주민 지원사업인 ‘나에게 딱 맞는 지원사업 찾기’ 온라인 자료집을 제공한다.

고양시는 시민들이 여러 지원사업의 정보를 쉽게 파악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사업별 핵심 정보를 온라인으로 편하게 다운로드까지 받을 수 있게 했다.

자료집에는 34개 주민 지원사업을 대상・분야・방식・내용에 따라 선택 트리(Selection Tree) 구조를 적용, 개인별 맞춤 사업을 손쉽게 검색해 찾을 수 있는 온라인 메뉴판 조회 서비스도 제공한다.

참여기관은 고양시 평생교육과와 여성가족과, 고양문화재단, 고양시 도서관센터, 고양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고양시 자원봉사센터, 고양시 자치공동체지원센터 등 7개이다.

온라인 자료집 내려받기, 개인별 맞춤형 사업 조회 등은 ‘나에게 딱 맞는 지원사업 찾기’ 사이트(goyang.center/goyang/event2021)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고양시 평생교육과 관계자는 “이번에 7개 기관의 지원사업을 통합 안내하는 것이 계기가 되어 앞으로 시민들이 고양시의 교육사업에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검색에서 지원까지 한 번에 가능한 통합 지원시스템이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