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뽀노 수상 사진
(주)뽀뇨 진현숙 대표가 한국여성발명협회장상을 수상받고 있다.

[고양일보]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고양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입주기업인 ㈜뽀뇨가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여성발명협회가 주관하는「2020 생활발명코리아」에서 지난 14일 한국여성발명협회장상을 수상했다.

‘창의적 여성들의 도전! 생활 속 최고의 아이디어는?’이라는 슬로건으로 열린 이날 시상식은 아이디어 제안자, 발명 유관기관장 등 26명에 대한 시상이 있었다.

올해 7회인 ‘생활발명코리아’는 여성의 생활 밀착형 제품 아이디어를 공모로 선정해 각종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여성의 창업과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수상작인 ‘차량용 펜스겸용 반려견 커버 카시트’는 차량 이동시 관성력에 의한 반려견의 튕겨나감 현상을 방지하도록 상부 커버가 있는 범퍼형 카시트로, 빼꼼창을 통하여 반려견에게 편리하게 주행 시 물・간식 제공・건강 상태 등을 체크를 할 수는 제품이다.

손상과 오염이 많은 턱 부부분은 날개 쿠션으로 제작하여 세탁 편리성과 교체 비용 절감 및 시즌 변화를 줄 수 있다.

또한, 집에서는 반려견 하우스로 이용할 수 있으며, 야외 이동 시 이동장으로 활용할 수 있고, 드라이브 시 견주와 반려견의 안전을 책임질 수 있는 멀티 아이템이다.

㈜뽀뇨는 반려견의 눈높이에서 반려동물에게 편안함을 주고, 견주는 키우는 동안 반려견에게 집중할 수 있는 맞춤형 제품을 제작하는 기업이다,

반려견과 공원에서 즐기는 동반 라이프스타일 생활 기능성 제품인 7초 만에 입히는 하네스, 배변을 만지지 않고 바로 버릴 수 있는 산책 가방 등 반려견 산책 시 필요한 제품을 개발・생산・판매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