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이 지난 15일 온라인으로 2020년 장애인 편의시설에 대한 교육한 자료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이 지난 15일 온라인으로 2020년 장애인 편의시설에 대해 교육한 자료

[고양일보]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이하 ‘복지관’)에서는 지난 15 오후 13시 30분부터 17시 30분까지 온라인으로 2020년 장애인 편의시설 교육을 했다.

교육 과정은 ▲장애 유형별(지체, 청각, 시각) 편의시설 이론 ▲기관별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기관 담당자는 “기관 편의시설에 개선을 위해 참여했다. 우리 주변에 장애인 편의시설에 대해서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다”면서 “다음에도 이러한 교육이 진행되면 참여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김진식 관장(복지관)은 “이번 장애인 편의시설 교육은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보다 많은 기관 담당자들이 장애인 편의시설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교육을 통해 편의시설 개선에 선도자 역할을 해주길 기대해본다”라고 밝혔다.

한편 복지관은 2013년 개관 이래 장애인 편의시설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올바른 장애인 편의시설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도내 시각장애인의 편의시설을 개선하기 위해 관련 조사연구 및 정책토론회 개최 등 다양한 복지사업을 실시해왔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복지관 자립교육지원팀 홍민희(031-856-5300/내선 6번)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