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21일 일산호수공원에서 첫 방송을 시작했다.
지난 10월 21일 일산호수공원에서 첫 방송을 시작했다.

[고양일보] 고양시가 새롭게 시도한 온택트 버스킹 특집방송 ‘GO ON! 고양에 불을 켜다’가 지난 6일 8번째 방송을 끝으로 막을 내렸다.

‘GO ON! 고양에 불을 켜다’는 특수 제작된 이동식 스튜디오 차량을 이용해 고양시의 주요 관광지에서 연주・노래・마술 등을 유튜브 고양관광채널 ‘슬기로운 고양생활’로 송출하며 시청자와 실시간 소통했다.

지난 10월 21일 일산호수공원의 첫 방송을 시작으로 고양관광정보센터, 행주산성역사공원, 원당종마목장, 창릉천 강매석교 등 고양시 주요 관광지를 돌며 지난 12월 6일 ‘미리 메리스마스 특집 편’까지 총 8차례 방송을 진행했다.

비록 비대면 공연으로 객석의 환호성은 없었지만 다채로운 출연진의 열정적인 무대와 사회자인 015B 객원보컬 조성민과 위플레이 조설규의 위트 넘치는 진행은 지자체 운영 방송이라는 고정관념을 뛰어넘는 재미와 볼거리를 선사해 시민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이번 ‘GO ON! 고양에 불을 켜다’ 온택트 버스킹은 고양문화재단 소속의 지역예술인 모임인 ‘고양버스커즈’ 등의 참여로 더욱 풍성한 행사를 완성한 것은 물론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지역 예술인들에게 공연의 장을 제공했다는 점에서도 뜻깊은 시도였다.

시는 이번 온택트 버스킹 방송의 성과를 토대로, 더 많은 시민과 소통 가능한 온택트 ‘라이브’ 방송을 내년 오픈 목표로 준비 중이다.

시 윤병열 문화유산관광과장은 “온택트 버스킹 특집방송 ‘GO ON! 고양에 불을 켜다’는 코로나 시대의 관광과 공연이 나아갈 방향에 대한 작은 가능성을 보여줬다”고 말했다.

그동안 진행된 ‘온택트 버스킹 특집방송’ 영상은 고양시 관광홍보 유튜브 채널 ‘슬기로운 고양생활’에 접속하면 다시 감상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청 문화유산관광과(☎031-8075-3408)로 문의하면 된다.

‘온택트(Ontact)’는 ‘언택트(Untact)’와 ‘온(On)’을 합성한 신조어로, 코로나19로 인한 일상적 언택트 생활에서 온라인을 통해 공연, 전시회 등을 즐긴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