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일보] 고양시는 많은 문화유적과 수려한 자연경관으로 손꼽히는 북한산의 아름다움을 담은 ‘영상으로 보는 고양 북한산’ 시리즈 영상을 고양사이버역사박물관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3일부터 공개한다고 밝혔다.

‘영상으로 보는 고양 북한산’은 각 2~10분 내외 분량의 영상 3편으로 구성된다. 1500여년의 역사가 담긴 북한산성 등 문화유적을 비롯해 북한산의 주요 명소를 소개하는 드론 촬영 영상과, 질문과 답변 형식으로 전개되는 북한산 현장답사 영상을 결합해 마치 ‘북한산 랜선 여행’ 같은 콘텐츠의 묘미를 살렸다.

1편 ‘북한산성 답사기’ 영상은 역사 전문가와 학생이 함께 북한산을 오르며 북한산과 북한산성의 역사적 의미를 질문-답변 형식으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준다.

2편은 고양 북한산의 역사와 문화유적,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생생한 화면으로 소개하는 ‘고양 북한산의 아름다움을 담다’이고, 3편은 북한산의 아름다운 사계절 풍경을 짧은 이미지 영상으로 표현한 ‘휴(休), 고양 북한산’이다.

3편 영상은 ‘북한산 8경’, ‘숙종의 길’ 등 역사 이야기와 북한산 내 주요 유적을 자세하게 소개하며 북한산성의 문화유산 가치에 대한 이야기까지 흥미롭게 풀어내, 경기도와 고양시가 준비 중인 북한산성의 ‘세계유산 잠정목록등재’ 재도전 결과에도 기대감을 갖게 한다.

정동일 고양시 문화재전문위원은 “코로나 우울감으로 위축된 마음을 아름다운 북한산 영상을 보며 힐링하고, ‘숙종의 길’ 등 코스를 따라가는 답사영상으로 북한산 ‘랜선 여행’을 즐기며 2020년 한해 마무리를 슬기롭고 안전하게 하시기 바란다”고 시민들에게 당부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