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일보] 양주시는 5일 오전 10시 ‘랜선을 타고 집으로 온 책 축제’를 주제로 양주시 도서관 유튜브 공식 채널과 화상회의 플랫폼 ZOOM을 통해 올해로 8회째인 양주 북페스티벌 ‘2020 온라인 북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즐길 수 있는 안전한 북페스티벌로 가정에서의 색다른 독서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펜데믹 시대의 새로운 독서문화 방향을 제시하고자 마련했다.

주요 행사는 ▲ 오전 10시 박하재홍 작가의 ‘랩으로 인문학 하기’ 진로특강 ▲ 오후 2시 양주 올해의 책 ‘페인트’의 저자 이희영 작가의 랜선 북콘서트 ▲ 오후 4시 ‘온택트 도전 독서 골든벨’ 등으로 모든 연령층이 편안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또한 시간대별 행사 사이에 2020 독서진흥사업 수상자들의 영상 소감과 독서영상 콘텐츠 공모전 우수작 영상 등을 상영하며 2020 책 읽는 도시 실현을 위해 추진한 독서문화진흥사업의 성과를 시민과 나눌 예정이다.

북콘서트와 독서골든벨의 비대면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양주시 도서관 홈페이지(www.libyj.go.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시 도서관 관계자는 “올해로 8회째를 맞고 있는 양주 북페스티벌이 뉴노멀시대에 맞게 온라인으로 새롭게 진행되는 만큼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