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경기관광공사-KT, 스마트시티 관광도시 조성 업무협약
동두천시-경기관광공사-KT, 스마트시티 관광도시 조성 업무협약
  • 국명수 기자
  • 승인 2020.12.02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 경기관광공사, KT강원북본부가 동두천 스마트시티 관광도시 조성 상호협력 MOU를 체결했다.
동두천시, 경기관광공사, KT강원북본부가 동두천 스마트시티 관광도시 조성 상호협력 MOU를 체결했다.

[고양일보] 동두천시는 지난달 30일 동두천시청에서 경기관광공사, KT강원북본부와 ‘동두천 스마트시티 관광도시 조성 상호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에는 최용덕 동두천시장, 유동규 경기관광공사사장, 유창규 KT 원강북본부장이 참석했으며, 각 기관이 보유한 정보기술 등의 공유를 통해 동두천시의 주요 산림휴양시설과 원도심 일대에 AR, VR 등 ICT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동두천시는 각종 인적, 물적, 행정적 지원을 약속했으며, 경기관광공사는 관광정책, 트렌드 등 관광활성화를 위한 노하우 공유를, KT는 관광 빅데이터를 활용한 연구기술 지원분야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최용덕 동두천시장은 “동두천은 산림자원 개발을 통해 동두천 자연휴양림과 놀자숲을 조성하고, 보산동 원도심 일대에 월드 푸드 스트리트를 개장하여 성공적인 변화를 이뤄냈다”며 “오늘 스마트 관광도시 조성 상호협력 MOU가 이 사업들과 적절히 접목된다면, 동두천시 관광발전에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고양일보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31-908-2255 / 010-9907-2289

고양일보 후원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