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일보] 고양시청소년재단은 오는 12월 1일부터 31일까지 2021년을 함께 할 청소년운영위원회의 청소년들을 모집한다.

이번 청소년운영위원회를 모집하는 시설은 총 5개소로 ▲ 토당청소년수련관 ▲ 성사청소년문화의집 ▲ 마두청소년수련관 ▲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 탄현청소년문화의집이다.

청소년운영위원회란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의거해 청소년수련시설의 운영 및 각종 프로그램 등을 직접 자문, 평가토록 함으로써 청소년이 시설의 주인이 되도록 마련된 시설의 대표 참여기구이다.

청소년운영위원회의 지원 자격은 고양시에 거주하거나 소재한 학교를 다니는 9~24세 청소년으로, 모집인원은 시설별 15명 이내이다.

운영위원으로 위촉되면 시설과 시설 내 진행되는 프로그램 모니터링, 타 지역 기관과의 교류활동, 환경개선활동, 청소년 활동 기획 및 운영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청소년운영위원의 활동 혜택으로는 수련시설 기관장 명의의 위촉장이 수여되며 역량향상을 위한 교육과 여러 청소년과 관련된 활동을 참여할 수 있게 된다. 일부 활동에 대해서는 봉사활동 시간이 발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고양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www.gcyf.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해당 모집기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