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4일 NH농협은행 고양시지부와 고양회에서 사랑의 성금 2800만원을 기부했다.
지난 24일 NH농협은행 고양시지부와 고양회에서 사랑의 성금 2800만원을 기부했다.

[고양일보] 지난 24일 NH농협은행 고양시지부와 고양회는 저소득가정 청소년에 지원할 사랑의 성금 2800만원을 기부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재준 고양시장과 NH농협 김재득 고양시 지부장,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NH농협은행 고양시지부의 성금 2500만원은 정부긴급재난지원금 카드발급 대금 중 재고 수량에 대한 전액 기부금이며, 고양시 기관장들의 모임인 고양회의 성금 300만원은 회원들의 회비로 모아진 것이다.

이번에 전달된 사랑의 성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가정 청소년 100여명에게 온라인 수업 지원을 위한 태블릿PC를 지원할 예정이다.

나눔에 동참한 김재득 NH농협은행 고양시 지부장은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업무 협조에 감사드리며, 온라인 수업에 꼭 필요한 태블릿 PC지원 사업이 저소득 청소년에게 안정적인 학습 환경을 조성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달식에 참석한 이재준 고양시장은 “코로나19로 온라인 수업이 장기화됨에 따라 학생들 간 학습격차가 커졌다는 언론보도를 보면서 우려가 컸다”며, “이번 사업이 아동들의 학습 결손 및 교육 소외를 방지하여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의 건강한 인재로 자라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